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요건 확인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전달드리니
대상자들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요건 확인 안내
2025년 2월 졸업예정자의 졸업요건 확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개인별 졸업요건
충족 여부 등 아래 공지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졸업예정학기 재학생 및 조기졸업 신청자
2. 졸업예정 및 졸업요건(가능여부) 확인
가. 졸업예정자 확인: EDWARD 시스템 → 학적 → 학적기본관리 → 졸업예정여부에 표시(⍌) 되어 있음
1) 졸업예정여부에 표시(⍌) 기준: 기 취득한 학점 + 2024학년도 2학기 수강학점 + 하계
계절학기 최대 이수가능학점(6학점)을 합하여 졸업기준학점(130학점) 이상 취득이
예상되는 학생으로 생성되었음
2) 졸업요건(가능여부) 확인
가) 학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졸업 (졸업기준, 학사학위취득유예,
외국어과목졸업요건 등 안내사항 확인)
나)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졸업 → 졸업자가진단에서 진단결과 확인 → 진단결 과 확인용 성적표 및 졸업 불가사유 확인
[수강신청한 과목의 성적을 모두 취득한다는 가정하에 진단된 결과임]
다) 최종 졸업대상자는 하계 계절학기 성적을 포함하여 졸업학점(학과별 졸업요건 포 함)을 모두 충족하여야 졸업이 가능함
3) 학과(전공)에서 정한 외국어 과목 졸업요건 및 이수 여부는 각 학과(전공)사무실에서 필 히 확인하여야 함
- 적용대상: 2014학년도 신입학생부터 해당됨
[1전공(본인전공)만 해당, 복수전공 하는 학과(전공)는 해당 없음]
- 적용제외: 편입학생, 외국인학생, 외국대학과의 복수학위 이수학생
4)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 중 졸업학점이 부족한 학생은 동계 계절학기 수강을 권장함
【동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기간: 2024. 12. 4.(수) ~ 6.(금)】
5) 졸업요건을 모두 갖출 경우 2025년 2월에 졸업함
(별도 졸업신청 절차는 없음)
=> 2025년 2월 초에 각 학과(전공)에서 졸업사정을 실시하여 최종 졸업자를 확정,
안내함
나. 졸업요건을 모두 갖추었으나 졸업을 연기하고자 할 경우 학사학위취득 유예신청을 해야
함
1) 학사학위취득 유예신청 대상: 8학기 이상을 이수하고 졸업기준학점 및 학과(전공)별 외국어 과목 기준을 모두 통과하여 졸업이 가능한 학생
2) 학사학위취득 유예신청 후 휴학을 할 경우 휴학 중인 학기에는 졸업 불가
【학사학위취득 유예(졸업연기) 신청 기간: 2025. 1. 8.(수) ~ 14.(화)】
※ 학사학위취득 유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25년 1월 초에 공지할 예정임
3. 복수(부)전공 / 마이크로디그리 신청 및 취소
가.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을 이수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신청(취소)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신청서(붙임 참조)를 작성한 후 교무·교직팀[행소관(구.본관) 202호]에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함
나. 복수전공 및 부전공에 대한 안내: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전공/전과 →
복수전공, 부전공
다. 사범대학생 및 교직과정 이수허가를 받은 학생 중 교직복수전공 이수 예정자도 반드시 <복수전공>을 별도로 신청하여야 함
라. 마이크로디그리를 이수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는 2024. 11. 4.(월) ~ 22.(금) 사이에 EDWARD시스템>학사행정>수업>마이크로디그리에서 예비신청(이수과목을 이수하지 않아도 신청 가능) 및 이수신청(이수 과목을 모두 이수 후 신청)을 하여야 함(마이크로디그리 이수를 위해서는 예비신청 및 이수신청을 모두 완료하여야 함)
마. 마이크로디그리 안내: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학사정보 → 학적 → 마이크로디그리
바. 복수(부)전공과 마이크로디그리 간 동일 교과목은 중복 인정되지 않고, 마이크로디그리를 이수한 학생이 마이크로디그리 개설 학과(전공)의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 요건을 충족하면 마이크로디그리는 수여하지 않음(상위 학위로 인정)
4. 인적자료 확인
가.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수정(제출서류: 학적부 정정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1통)
- 수정방법: EDWARD 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부정정신청에서 신청 후 <학적 부 정정 신청서>를 출력하여 교무·교직팀[행소관(구.본관) 202호]으로 제출
[방문이 어려울 경우 학적부정정서를 출력(주민등록초본 필히 첨부)하여 교무·교직팀
으로 우편 제출]
나. 주소, 전화번호 수정: EDWARD 시스템 → 공통 → 시스템공통 → 기본설정 → 환경설정 → 개인정보 수정(학생이 직접 수정)
5. 학점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등록)
가. 학점등록 대상
1) 8학기 이상 이수하고 졸업학점 부족(졸업논문 미이수 포함)으로 졸업이 불가하여 수강
신청이 필요한 경우
- 1 ~ 9학점 수강신청: 학점당 등록금 [학점당 금액=(등록금액)×1/20]
- 10학점 이상 수강신청: 정규학기 등록금
※ 졸업논문(0학점)만을 미이수한 경우에도 1학점 학점등록을 해야 함
2)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자 또는 학과(전공)별 외국어과목 기준 미달(졸업학점은 모두 충
족) 등으로 다음 학기 재학을 유지할 경우에도 반드시 학점등록(1학점)을 하여야 함
※ 취득할 학점이 없을 경우에는 수강신청은 하지 않아도 되나, 학점등록(1학점)은
반드시 해야 함 [학점등록 신청 및 미납 시에는 미등록 제적됨]
3) 수강교과목 1학점당 금액=(등록금액)×1/20
나. 학점등록 기간
- 1차: 2025. 1. 24.(금) ~ 1. 31.(금)
- 2차: 2025. 2. 10.(월) ~ 2. 14.(금)
- 3차: 2025. 3. 3.(월) ~ 3. 7.(금)
※ 학점등록에 대한 안내는 학사 공지사항 참조(2025년 1월 초 공지 예정임)
6.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또는 학과(전공)사무실, 교무·교직팀(580-6063)
부서명 | 전화번호 |
단과대학 행정팀 | |
각 학과 (전공 )사무실 |
2024. 11.
교 무 처 장